오늘 방송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쾌활한 비건 요리사, 리사 비토리아 씨를 만납니다. “저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서 나고 자랐는데, 요리에 대한 열망이 늘 있었죠. 엄마 덕분에요. 그래서 저는 부엌에서 정말 많이 성장했고 제 가족과 요리를 많이 하곤 했는데, 전 가리지 않고 먹었어요.”
“전 그게 정말 좋아요. 제가 요리에 푹 빠져서 사실 그건 너무 쉬웠어요. 그리고 나서, 명상 센터에서, 저는 그들의 문화에 자연히 존재하는 색다르고, 맛있고, 정통하고, 민족적인 비건 요리에 관해 배웠어요. 그런 과정의 시간을 지나, 저는 완전히 바뀌었어요.”
비토리아 씨의 국제적인 비건 요리 여정을 통해, 그녀는 비건 세상엔 건강하고, 맛있는 선택지가 풍부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식물성으로 먹을 때 훨씬 더 많은 것을 이용할 수 있어요. 저는 온갖 종류의 콩과 견과류, 씨앗, 채소, 향신료를 접촉한 적이 그리 많지 않아요. 여러분에게 온 세상이 열려 있어요. 저는 모든 식물성 음식에서 정직한 맛을 봤어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그 이름은 비건 비토리아예요. 저는 온갖 색다른 종류의 국제적인 요리들에 초점을 맞췄는데, 요리들을 단순화 시켰어요. 맛있는 요리를 하는 데 복잡할 필요가 없거든요. 요즘 시대에는, 특히 사람들이 바쁘고, 그들에게 가족이 있다면, 그렇게 어렵게 해서는 안되죠.”
더 많은 연구로 밝혀진 결과, 사회는 비건 식단이 모든 면에서 가진 긍정적인 효과를 잘 알게 되었습니다. 개인과, 동물 주민, 환경에 좋은 더 건강한 생활방식으로 가는데 참여하는 것보다 더 나은 일은 없습니다. “우리 사회에는 큰 변화가 있었죠. 특히 지금은 전 세계적 주류로 자리잡은 모든 여러 다큐멘터리로 인해서요. 식물성 식단이 어떻게 건강을 완전히 변화하는지 깨닫고 있습니다. 그들이 채식으로 바꾸고 나서, 나온 이야기들은 놀라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