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마울라나 무함마드 알리가 편집한 『하디스 지침』5장을 소개하여 영광입니다. 기도의 집인 모스크는 알라와 더 가까워지는 곳입니다. 또한 이 장에서는 선지자 무함마드의 (그분께 평화가 있기를) 겸손과 사람들을 돕기 위한 사랑과 헌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자비르가 전하길 선지자가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말씀하셨다: 『나는 내 이전의 누구도 허락받지 못했던 다섯 가지를 받았다: 지구는 나에게 모스크와 정화의 수단이 되었으므로; 만약 나의 공동체에서 어떤 사람에게 기도가 임한다면, 그는 기도해야 한다. (어디에 있든지)...』
우스만은 … 전하길 … 알라의 사자께서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이렇게 말씀하셨다: 『누구든 알라의 기쁨을 바라면서 모스크를 지으면, 알라는 그를 위해 천국에 그와 같은 것을 짓는다』”
“바라 이븐 아지브가 말하길 자기 집의 모스크에서 회중 기도를 했다. 이븐 우마르가 전하길, 선지자께서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집에서 너희 기도의 일부를 하고 집을 무덤으로 만들지 말라』고 하셨다.”
“아부 후라이라가 말하길, 알라의 사자께서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이렇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나의 이 모스크에 오는 자는 자신이 배우거나 가르치고자 하는 선한 목적 때문에 왔으며, 알라의 길에서 지하드 (영적 투쟁)에 참여하는 자와 같다; 누구든지 이것 외의 다른 목적으로 오는 자는 타인의 재산을 엿보는 사람과 같다』”
“알라의 사자께서는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모스크에서 시 낭송과 사는 파는 것을 금지하고 사람들이 금요일에 기도하기 전에 모스크에서 원을 그리며 앉으라고 말씀하셨다〔…〕. 아븐 우사이드가 전하길, 알라의 사자께서 (그분께 알라의 평화와 축복이 있길) 이렇게 말씀하셨다: 『너희 중 하나가 모스크에 들어갈 때 「알라여, 당신 자비의 문들을 내게 열어 주소서」라고 말해야 하고; 나갈 때는 「알라여, 당신의 은혜를 간구합니다」라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