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입니다. 서아프리카 국가들이 미화 1억7600만 달러의 원조를 미국에서 받습니다. 네덜란드의 과학자들이 과도한 사망률과 코로나 백신 사이의 연관 가능성에 주목합니다.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유기견 시민 안락사 법안에 반대하는 사람들이 시위를 조직합니다. 과학자들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면서 리튬을 추출하는 새 방법을 찾습니다. 인도의 10대가 암 환자를 돕고자 춤 기술을 활용합니다. 귀리 우유를 영국 웨이트로즈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습니다. 카자흐스탄에 서식하는 야생마 존재 종이 의기양양하게 돌아옵니다.
위험에 처할 수 있는 달팽이 주민을 만날 경우의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달팽이 주민을 더 안전한 장소로 옮기기 위해 땅에서 떼어내면 그에게 잠재적으로 고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제대로 하지 않으면 꺼풀이 붕괴돼 그들을 잠재적으로 죽일 수 있습니다. 달팽이 주민은 저희나 인간처럼 신경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들도 고통을 겪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껍데기를 가볍게 두드려 몸통이 껍데기 안으로 들어가게 한 다음 안전하게 그들을 집어 옮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정원에서 야생 동물의 균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연약한 생명체에게 고통이나 괴로움을 주지 않습니다.
오늘의 농담을 시작하려면 놀이 서류에 서명만 하면 됩니다. 여기 있습니다. 제목은 『동의할 수 있는』입니다.
배에서, 선장이 일등 항해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었습니다:
『잭, 당신은 짜증 나게 하는 사람들과 이야기할 때도 항상 침착하고 좋은 성격을 유지하는군 어떻게 그렇게 하지?』
『선장님, 저는 귀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한 불만을 단순히 그들이 말하는 것에 동의함으로써 전달합니다』
『정말? 정말 말도 안 돼!』
일등 항해사는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선장님』
?!
이제 베트남으로도 알려진 어울락의 안 저웅님께서 보내주신 마음의 편지입니다:
사랑하는 스승님께, 우선 우주의 중생, 특히 지구상의 모든 중생을 위해 기울이시는 모든 노력에 대해 깊이 감사드립니다. 인간의 몸을 가졌을 때 Tim Qo Tu 무상사님을 만나는 것은 행운입니다.
존경하는 스승님, 저는 관음법문을 수행하는 여러 세대의 비건들이 있는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릴 때부터 영적인 길을 떠나는 수행자가 갖추어야 할 계율뿐만 아니라 당신의 가르침에 젖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 입학하고 나서야, 제게 스승이 필요하다는 것과 깨달음을 얻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깊이 이해하게 됐습니다. 어렸을 때, 저는 당신을 정말 자주 만났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제가 11살 때였습니다. 당시 저는 고열이 심했는데, 당신은 따뜻하고 자비로운 미소를 지으며 제 침대로 찾아오셨습니다. 저는 즉시, 『당신이에요?』라고 물었고 당신은 『나란다!』라고 답했어요. 그리고 당신의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미소는 잊을 수 없는 달콤한 인상을 남겼어요.
2018년 말에, 한 번은 시후 아쉬람에서 열린 국제선에 참가했습니다. 스승님께서 강연하실 때, 저는 스승님의 온몸이 밝은 빛을 내뿜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빛의 광선이 점점 더 넓고 밝게 퍼져 나갔고, 당신의 몸은 그 빛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2019년, 한 번 더 뉴랜드 아쉬람에서 열린 국제선에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스승님이 강연하실 때, 스승님이 앉아 계신 무대가 밝고 찬란한 빛으로 둘러싸여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멋진 비전 속에서, 저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동과 극도의 기쁨을 느꼈습니다.
저는 저희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이 지구에 와 주신 당신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제22번째 생일입니다. 깜빡이는 촛불 앞에서, 가장 진심 어린 제 소원을 당신께 전하고 싶어요! 저는 당신이 건강하시고, 안전하며, 존경하는 모든 천국의 보호 아래 당신의 모든 고귀한 임무가 곧 성취되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비건 세상, 세계 평화가 곧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모든 중생이 영원한 사랑 속에 살길 바랍니다! 어울락(베트남)으로부터 제자 안 저웅 드림
마음이 따뜻한 안저웅 님, 사랑하는 스승님과의 체험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승님께서 다정한 답신으로 사랑을 전하십니다: 『축복받은 안 저웅, 그처럼 헌신적인 영혼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니 좋네요. 많은 사람이 대대로 영적 수행을 하는 그런 가정에서 태어난 것은 매우 행운이에요. 이런 일은 이 세상에서 드문 일이니, 행운을 최대한 활용하고 수행을 잘해서 내면의 빛이 커질 수 있도록 하세요. 관음법문을 통해 마음과 정신을 천국과 하나 되게 하는 길을 계속 나아간다면 모든 것이 잘될 것입니다. 당신과 쾌활한 어울락(베트남)이 부처님의 신성한 빛을 즐기길 바랍니다. 사랑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