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은 살아계셨을 때, 그분은 선택되셨어요. 그리고 그분은 하나님과 직접 접촉했어요. 나 역시 하나님과 직접 접촉합니다. 나는 단지 진실만 말해요. 다른 무슨 말을 할까요? 예수님이 살아계실 때 그분은 스승이셨기에 신과 접하길 원하는 사람은 예수님을 거쳐야 했어요. 이제 예수님은 돌아가셨어요. 어떻게 그분을 통할까요? 신께서 택한 다른 사람을 거쳐야 해요. 이해가 가나요? 신과 접하고 싶다면 나에게 오세요. 당신은 신을 볼 수 있고 질문할 필요도 없죠.
(깨달음을 얻으려면 물질적 소유를 모두 포기해야 합니까? 만약 내가 모든 재산을 포기해야 한다면 누구에게 주어야 합니까?) (깨닫기 위해 나의 모든 물질적 소유를 포기해야 할까요? 그렇다면 누구에게요?)
아니요, 그럴 필요 없어요; 우리의 누구에게도 모든 물질적 소유를 줄 필요가 없어요. 우리는 그것을 그냥 마음속으로 버리고 만약 신께서 원하신다면, 물질적으로도 버릴 각오만 하면 됩니다. 대부분은, 신께서 우리가 뭔가 버리는 것을 원하지 않으세요. 우리는 집에서 가족과 함께 머물면서 스승의 지시에 따라 수행할 수 있어요.
선택된 소수만이 신을 섬기도록 부르심을 받죠. 그리고 선택된 자는 신의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버릴 준비를 해야 해요. 때때로 신은 스승을 통해 말씀하시죠. 가령, 예수님께서 베드로를 부를 때 말씀하길, “그물을 버려라, 내가 너희에게 사람 낚는 법을 가르쳐 주겠다.” 그리고 성 베드로는 즉시 그렇게 했어요. 그는 논쟁하지 않았어요. 그는 “내가 물고기 주민을 어찌 떠날 수 있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물고기주민을 잡았어요. 다른 것을 알지 못해요. 내가 당신과 뭘 할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나는 어부일 뿐입니다.”라고 말하지 않았어요. 그는 논쟁하지 않았어요. 그는 단지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함께 떠났어요.
그렇게 보면 베드로가 평범한 사람이 아님을 알 수 있어요. 그는 자신이 어부로서는 아무 소용 없음을 알았고 자신이 예수님의 사명을 도울 수 있다고 믿을 정도로 예수님을 신뢰했기 때문이죠. 그의 내면에는 이미 지혜가 있었습니다, 두 직업이 완전히 다르기 때문이죠. 열등감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내면이 정말 훌륭해야 해요. 그러므로 베드로는 평범한 어부가 아니었어요. 그가 예수님의 후계자로 선택된 것은 당연해요.
얼마 동안 머물 수 있죠? (언제든지요) 언제든지? 내일까지? (언제든지요) 하지만 사람들은 집에 가서 잠을 자야 해요.
(스승님, 관음법문이 무엇이며 어떻게 성취할 수 있나요?) (스승님, 관음법문이 무엇이며 이 법문을 어떻게 얻을 수 있나요?)
신을 깨닫고, 신을 듣고, 보게 하는 법문입니다. 신은 사람이 아니고 외형이 아니죠. (내면 천국의) 소리와 (내면 천국의) 빛으로 나타나는 사랑의 힘이에요. 우리는 그것을 (내적) 천상의 음악과 (내적) 천상의 빛이라고 불러요. 우리가 그것을 접할 때 신을 접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입문식에서 그것을 알게 될 겁니다. 내가 가르쳐줄 거예요. 다른 통역가가 필요해요?
(그리스도와 부처님은 인류에게 같은 메시지를 전했나요?) (그리스도와 부처님은 인류에게 같은 메시지를 전했나요?) 예 (네, 그리스도와 부처님의 법문과 메시지는 똑같았습니다)
(스승님, 당신은 신과 직접 접촉한다고 하셨어요. 예수님은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말씀하셨는데, 이 경우에 예수님의 영을 통하는 원칙은 어떻게 되나요?) (스승님, 당신은 신과 직접 접촉한다고 하셨는데, 왜 예수는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고 하셨나요?)
예, 그래요 나도 예수님과 같은 말을 해요. 예수님은 살아계셨을 때 그분은 선택되셨어요. 그리고 그분은 하나님과 직접 접촉했어요. 나 역시 하나님과 직접 접촉합니다. 나는 단지 진실만 말해요. 다른 무슨 말을 할까요? 예수님이 살아계실 때 그분은 스승이셨기에 신과 접하길 원하는 사람은 예수님을 거쳐야 했어요. 이제 예수님은 돌아가셨어요. 어떻게 그분을 통할까요? 신께서 택한 다른 사람을 거쳐야 해요. 이해가 가나요? 신과 접하고 싶다면 나에게 오세요. 당신은 신을 볼 수 있고 질문할 필요도 없죠.
(진리의 정의가 뭔가요? 어떻게 진리를 아나요?) (진리가 무엇인가요? 어떻게 정의하나요? 진리를 어떻게 아나요?) 음, 우리는 진리를 이해하기 위해 진리와 접해야 합니다. 진리는 언어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이 이해하고 깨닫는 것입니다.
(당신께 신은 예수님이고 그는 스승인가요?) (당신께 신은 예수님이고 그는 스승인가요?) 그는 이 지구상의 스승이었어요. 그러나 그분은 지금도 다른 세계에서 스승이시죠.
(입문이 뭐고 언제죠?) (입문이란 무엇이며 언제 하나요?) 예, 당신이 답하세요. 어떻게 준비했나요? (입문식은 내일 1시입니다. 입문식은 내일 1시에 주르키에 있는 우리 농장에서 합니다. 12시에 주유소 맞은편 메르세드 공원에 미니버스가 있어요. 메르세드에 올 수 있죠?) (입문식은 내일 오후 1시에 주르키에 있는 우리 농장에서 합니다. 우리가 데리러 옵니다. 12시에 메르세드 공원으로 데리러 옵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면 밖에서 [문의할 수 있다고] 말해주세요. (입문에 대해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안내 데스크가 있는 뒤쪽으로 가세요)
(스승님, 코스타리카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적으로 우리를 버리지 마세요, 신의… ) 『축복을 빌어요』 맞죠? (네, 당신이 여기 계시기에 하나님은 우리를 정말 사랑하시죠) 고마워요. (코스타리카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스승님, 부디 우리를 영적으로 버리지 마세요. 당신이 여기 계시기에 신은 우리를 사랑합니다) 고마워요.
(즉각 깨달음이 정확히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저는 알고 싶어요. 즉각 깨달음이 정확히 무엇인가요?) 네, 이해해요. 당신이 즉시 깨달음을 얻는다는 뜻입니다. 왜냐하면 입문할 때 당신은 신의 (내면 천국의) 빛을 보고 신의 (내면 천국의) 소리를 듣기 때문이며 이것이 깨달음의 표식입니다. 그래서 즉각적인 깨달음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잠자지 않으면요.
(왜 채식인 [비건]이 되어야 하나요?) (왜 채식인(비건)이 돼야 하나요?) 신께서 생명을 빼앗는 것을 금하기 때문이죠. 신은 사랑과 자비입니다. 신과 가까이하고 싶다면 우리도 신처럼 사랑과 자비가 있어야 해요. 성경에는 “죽이지 말라.”라고 합니다. 손에 든 소책자에서 비건이 돼야 하는 이유에 대한 글을 참고하세요. 더 좋고, 더 명확하고 더 긴 설명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