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오직 신을 깨닫기 위한 목적으로 인간의 삶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이 의무를 저버리면 이생이나 다른 생에 절대 행복하지 않을 겁니다. 나는 진실을 말합니다. 이것이 인간이 고통받는 유일한 이유이며 다른 이유는 없어요. 우리가 어머니 뱃속에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전생의 잘못을 얼마나 후회했는지,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이생을 매우 의미 있게 활용해 신을 섬기겠다고 신과 약속했던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다른 것에는 1초도 낭비하지 않고 시간이 날 때마다 신을 깨닫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종교의 자유가 제한되었다고 불평했어요. 당시 예수님이나 다른 스승을 믿었던 사람들은 박해받고, 쫓기고 심문받고, 투옥되고 처벌받는 것을 매우 두려워했어요. 하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옛날 사람들은 믿음이 매우 강했으며, 현대인보다 받은 것에 더 감사했습니다 현대에는 메시지를 너무 쉽게 접할 수 있어 우리는 그 가치를 믿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리고 더 공개적이고 더 쉽게 접할 수 있으면 비판과 비평에 더 많이 노출됩니다. 그러므로 단점도 있어요. 그래서 해결책이 없어요! 정보를 접하기 어렵다면, 구하기도 어렵고, 수행하기도 어렵고, 스승을 만나기도 어렵고, 함께 모이기 어렵고 이해하기도 어렵고, 스승에게 정보를 얻기도 어려우며, 스승의 영적 운동을 진행하고 발전시키는 것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접근이 쉬우면, 『어떻게 이리 쉬울 수 있지?』라고 생각하죠. 그건 좋지 않은 것 같아요. 『생각해 봐야겠어요. 어쩌면 다음에는요』 그래서 해결책이 없어요.
그래도 신은 항상 인류를 사랑해요. 그래서 신은 항상 노력하죠. 그리고 스승들은 이 땅의 형제자매에게 신성한 메시지, 최상의 해결책, 최고의 법문을 전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상상합니다. 스승은 이래야 하고, 저래야 하며, 신을 깨닫는 방법은 이래야 하고 저래야 하며, 얻기가 매우 어려워야 하고, 이렇고 저래야 한다고 상상하죠. 이러한 많은 선입견과 외부 환경이 때때로 우리가 진리를 알지 못하도록 방해합니다. 완전히 우리 잘못은 아니죠. 우리가 이 물질계에서 살아가기가 너무 힘들기 때문이죠. 우리 각자를 그런 상태로, 거의 벗어날 수 없는 그런 사고방식으로 세뇌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스승의 일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리고 신을 깨닫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하지만 그래도 시도할 가치가 있죠.
뭔가를 깨닫는 것이 너무 쉽다면 그다지 흥미롭지 않을 것 같아요. 그래서 우린 신이 누군지 적어도 우리가 누구인지, 왜 여기에 있고 어디로 갈 것인지 알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 몇 년 살다가 우리는 어디로 갈까요? 왜 여기에 몇 년이나 몇십 년만 있을까요? 이만큼 자라기 위해 우리는 이 세상의 것을 너무 많이 먹었어요. 적어도 이유를 알아야 해요.
이 질문에 답할 수 없다면 우리는 결코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자신을 깨닫고, 신을 깨달아야 하는 유일한 이유입니다. 자신의 만족을 위해서죠. 이 아주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질문을 깨닫지 못하면, 우리가 어떤 직위에 있든, 얼마나 많은 물질을 소유하든 절대 행복할 수 없어요. 그래서 이 세상에서 진정 행복한 사람은 찾지 못해요. 설령 왕이라 할지라도요.
예수님 제자는 행복했어요. 그리고 우리 길을 따르는 제자들은 행복합니다. 그들은 진짜 내면이 행복합니다. 내가 돈을 주거나, 칭찬하거나, 행복하도록 외적으로 뭘 하진 않죠. 그런데 왜 행복할까요? 그들은 해답을 찾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인간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들은 인생의 목적을 이루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오직 신을 깨닫기 위한 목적으로 인간의 삶을 받았습니다. 우리가 이 의무를 저버리면 이생이나 다른 생에 절대 행복하지 않을 겁니다. 나는 진실을 말합니다. 이것이 인간이 고통받는 유일한 이유이며 다른 이유는 없어요. 우리가 어머니 뱃속에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전생의 잘못을 얼마나 후회했는지, 우리가 태어나기 전에 이생을 매우 의미 있게 활용해 신을 섬기겠다고 신과 약속했던 것을 깨닫는다면, 우리는 다른 것에는 1초도 낭비하지 않고 시간이 날 때마다 신을 깨닫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세상에 태어나자마자, 모든 것을 잊어버렸어요. 사람들이 잊어버리게 하는 것이 물질세계의 법칙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스승이 우리에게 와서 반복해서 일깨워 줘야 하죠. 우리가 어머니 뱃속에서 신께 약속한 것을 기억할 때까지요. 우리는 육신의 뇌로는 기억하지 못할지라도, 지혜의 능력인 영혼으로 기억할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스승의 가르침을 따라 신의 길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것이 가장 행운의 날이죠. 모두 행운의 날이 되세요. 주의 깊고 다정한 관심에 감사합니다. 아멘.
(이제 질문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칭하이] 무상사님이 답변해 주시겠습니다) 예 (질문이 있으신 분은 이름과 질문을 적어주시면 저희 협회원이 질문을 전달할 겁니다.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질문입니다, 어떻게 빛을 보고 신의 소리를 들을 수 있나요?) 오, 입문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