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악한 마음을 품고, 반역과 패륜이 일어나리라. 심지어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형제끼리 서로 음모를 꾸미고, 모두 파멸하리라. 살인자가 난무하고 무고한 자를 죽이리라.”
지난 방송에서 보았듯이, 세계 곳곳의 단체와 국가의 정치 지도력에 부패가 침투한 것이 더욱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공식 조사와 뉴스 폭로 그리고 내부 고발자들은 점점 더 이런 일에 관심을 둡니다. 이러한 부패는 또한 여러 종교 지도자와 대표에게도 만연합니다. 이런 의식의 파급 효과는 불행하게도 또한 세상으로 확장하고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파괴적인 에너지로 타락하게 만듭니다. 도교 경전들은 이것을 명확하게 예언합니다.
“사람들은 악한 마음을 품고, 반역과 패륜이 일어나리라. 심지어 아버지와 아들, 그리고 형제끼리 서로 음모를 꾸미고, 모두 파멸하리라. 살인자가 난무하고 무고한 자를 죽이리라”
이 경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폭력 사태의 급격한 증가와 세계적으로 더 많은 혼란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Media Report by The Telegraph ᅳ Jul. 16, 2022 Reporter (f): 갱단이 팔다리를 자르고, 경쟁자를 참수하고, 여성을 강간하고, 정보원으로 고발된 미성년자를 죽이는 등의 폭력이 급증합니다.”
“Media Report by DW Documentary ᅳ Sep. 15, 2022 Man: 그들은 구별하지 않고 움직이는 건 다 죽여요. …”
“Media Report by ABC News ᅳ May. 25, 2022 Anchor (m): 다른 총기 난사 사건으로 이번에는 텍사스에서 19명 이상의 어린이가 강력 소총으로 사살되었죠. 교사 2명도 사망했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가 대살육장으로 바뀌었고…”
“Media Report by KPRC 2 Click2Houston ᅳ Aug. 30, 2022 Anchor (f): 노스 해리스 카운티에서 75세의 한 남성은 성인 아들이 어머니를 술병으로 폭행하기 시작할 때 살해했다고 말했습니다. …”
등등…
더 넓은 의미에서는, 가장 최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것처럼 “형제”는 이웃 국가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같은 나라의 형제들이 영토, 자원, 이념적 통제를 헛되이 노리면서, 서로 전쟁을 벌이는 인접국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Media Report by PBS NewsHour ᅳ Aug. 25, 2022 Anchor (f): 에티오피아에서 한 달간 휴전 이후 티그레이 지역에 새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Media Report by Sky News ᅳ Aug. 7, 2022 Reporter (m): 이스라엘이 하루 종일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계속하고 이에 대응하여, 가자에서 더 많은 미사일이 이스라엘로 발사됩니다...”
“Media Report by i24NEWS English ᅳ Aug. 29, 2022 Reporter (f): 리비아 수도 트리폴리에서 일요일에 2년 만에 반군과 최악의 전투가 벌어졌습니다.”
“Media Report by AI Jazeera English ᅳ Sep. 16, 2022 Reporter (m): 나고르노카라바흐 인근 국경지대에서 3일간 계속된 교전으로 아르메니아군 백여 명과 아제르바이잔군 7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등등…
이 경전은 또한 매년 우리 지구촌에서 도살당하는 수십억의 동물 주민을 지칭할 수도 있습니다.
“Report by Animal Outlook ᅳ April. 14, 2022 Reporter (f): 2016년 가금류 산업은 노스캐롤라이나 주립 대학 연구원들에게 환기폐쇄(VSD)와 환기폐쇄플러스(VSD+)라는 살처분 시험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온도를 높이고 환기구를 막아서 동물은 오랜 시간 극도의 고통을 겪은 후에 과열로 죽습니다. VSD+는 열을 추가하고 이산화탄소로 고통을 주죠. VSD는 이미 널리 사용됩니다.”
”Media Report by DW News ᅳ Nov. 6, 2020 Reporter (m): 덴마크는 동물들 사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변이가 보고된 후 나라에서 사육 중인 모든 밍크 개체의 살처분을 발표했습니다. 천오백만 이상 개체가 도살될 것입니다…”
“Media Report by WION ᅳ Jan. 15, 2021 Reporter (f): …일본에서 인도까지, 이 치명적인 바이러스는 농장의 새들에게 영향을 주며 수백만의 닭, 오리, 칠면조가 도살되었습니다.”
등등…
동물주민은 우리에게 사랑을 일깨우기 위해 왔으며 지구에서 우리의 진정한 형제자매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도살에 대한 업보의 하나로, 일부 인간은 동물 주민으로 환생하여 같은 고통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 멀리 통통한 농부 여인을 봤습니다. [...] 그녀는 이미 모습이 바뀌었지만 제가 예전에 죽인 노부인의 환생임을 알아볼 수 있었죠. [...] 그때야 제가 돼지이며 그녀의 무릎 높이에서 보고 있단 걸 깨달았죠. 전 계속 큰 소리로 울며 사과했지만 들리는 건 돼지 울음소리뿐, 계속 울부짖어도 그녀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죠… [...])”
“열미초당필기”라는 중국 고전에는 또 다른 사례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 괴담집은 기효람으로도 알려진 기윤이 수집하고 기록했습니다. 기윤은 청나라에서 유명한 철학자이자 정치가, 작가였습니다. 이 책은 생생하며 인상적인 복잡한 줄거리와 매혹적인 인물을 통해 악한 자에게는 업장의 과보가 오고, 따라서 선한 것이 최고라는 기본 주제를 담았습니다.
“([...] 저는 두 번의 전생을 기억합니다. 처음 전생에는 백정으로 동물도살을 하며 먹고 살았습니다. 전 30대에 죽었어요. 제 영혼은 여러 명의 저승사자에게 끌려가 지옥에 떨어졌죠. 재판관은 저의 무거운 살생의 죄를 책망했고 그 과보로 제 영혼은 지옥에서 윤회의 바퀴로 보내졌습니다. 저는 마치 술에 취하거나 꿈꾸는 것처럼 의식을 잃었습니다. 머리가 참을 수 없을 정도로 뜨거워졌어요. 조금 서늘해진 순간에 저는 사실 돼지우리에 들어가 돼지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저는 차츰 돼지 언어를 배우며 돼지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많은 돼지가 자신이 전생에 인간이었음을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
저를 도살하려는 도살자에게 잡힌 순간 저는 무섭고 어지러웠습니다. 네 다리는 힘이 없고, 심장은 쿵쾅거리며, 영혼이 머리에서 빠져나와 날아가는 것 같았습니다. 몸을 자르는 도마에 올라갔을 때, 번쩍이는 칼을 마주 볼 수 없었죠. 그냥 눈을 감고 목이 잘리기만 기다렸습니다. 도살업자는 먼저 목을 베고 칼끝을 기울여서 피를 단지로 흘러내렸습니다. 그 고통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었죠! 빨리 죽지 않았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일은 크게 울부짖는 것뿐이었습니다. 피가 다 빠진 후, 도살업자는 제 심장을 칼로 찔렀고, 뼛속까지 아팠지만 더는 소리 지를 수 없었습니다. 점점 정신을 잃고 술에 취했거나 꿈속에 있는 것 같았으며, 환생할 때와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이번 생에, 저는 도축을 기다리는 돼지들이 너무 슬퍼하는 걸 보며, 돼지를 도축하는 사람도 미래에 같은 운명을 겪게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때 자신을 생각했죠. 저는 세 가지 생각이 머릿속에서 얽히며, 울음을 멈추지 못했어요. [...])”
우리가 사람인 친척을 죽여서 먹지 않는 것처럼, 무고한 동물주민을 도살하고 먹어서는 안 됩니다. 이건 정말 우리 가족, 친척을 죽이는 것입니다. 역사는 또한 그러한 행동이 계속되면 더 많은 고통만을 가져옴을 보여줍니다: “모든 중생이 서로를 해치고 죽이며, 자신에게 문제를 일으키고 차례로 죽는다. 그들은 어리석은 생각에 고통받으며, 거기서 벗어날 방법을 모른다”
인류는 어떻게 이런 무지와 고통에서 벗어날까요? 무자비한 폭력과 살생을 언제 멈출까요? “반공면재보권”은 인간이 지은 죄의 본질을 설명하고, 속죄를 위해 필요한 행동을 설명합니다. ”사람들이 잘못을 즉시 고치고, 맹세하여 채식하며 계율을 지키고 진심으로 기도한다면, 천국의 분노를 되돌릴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사람들이 여전히 방종하고 조심하지 않으며 쾌락을 탐닉하고 밤낮으로 생선과 고기를 먹는다면... 그들은 행실을 고치고 반성해야 한다. 그들은 오히려 그런 것을 삿되다고 비웃지 않고 자신을 똑똑하다고 여긴다. 하지만 그들이 재앙에서 벗어날 방법은 없을 것이니 얼마나 가련한가.”
등등…
모든 게 아직 진행 중입니다…
용감한 비건 리더 여러분, 세계에 대한 사랑의 보살핌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고귀한 선택과 열정적인 배려의 삶이 세계적 변화, 즉 지상에 비건 천국을 위한 우리 기도의 길을 밝혀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해결책은 동물 주민에게 고통을 주지 않으며 또한 살생을 피하는 비건 생활로 평화로운 삶을 사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랑과 자비의 방식은 태곳적부터 모든 영적 가르침을 통해 울려 퍼집니다. 칭하이 무상사님 역시 이 귀중한 메시지의 중요성에 대해 인류에게 여러 차례 자비롭게 조언하셨습니다.
“부디 신께 기도하세요. 진실로 신실하게 참회하며 겸허히 용서를 구하세요. 그리고 부디 비건이 되세요. 방향을 돌려서 그 자애로운 삶의 방식을 지속해야 하며 도덕적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네) 그저 성경을 읽어보세요. 아주 간단합니다. 십계명 말이에요. 불경도 읽어보세요. 역시 오계와 십계가 있죠. 오계는 가장 짧지만 그 안에 십계를 담고 있어요. […] 하지만 다 비슷해요. 내 말은, 만약 불교의 오계를 지킨다면 그것도 괜찮다는 거예요. 정말 조심해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마음이 늘 떠돌거나 이런저런 것을 하라고 할 거예요. 그리고 주변을 둘러싸는 부정적인 힘이 잘못된 일을 하도록 늘 귓속말로 유혹하죠. 언제나 신을 기억해야 합니다.”
“어디나 끔찍해요. 여러분과 사람들에게 내가 말했죠. ‘이제 조심하세요. 비건이 되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어요.’ 모두에게 말하고자 합니다. 마지막 제안이자 요청이죠. 비건이 되고 진심으로 참회한다면 천국으로 데려갈 거예요. 내가 장담합니다. 오늘부터 6개월 이내에요. (아) 이번이 마지막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