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의 영적 각성이 있기 전에 돈 그로스 랍비는 자신이 언젠가 종교 지도자가 될 것은 생각도 못 했던 채식 사업가였습니다. 하지만 일련의 개인적인 불행한 사건이 그의 삶을 하나님께 돌렸습니다. 비록 그는 아주 작은 요리 지식으로 시작했지만, 하늘은 랍비에게 놀랍게도 지역사회 중심의 비건 케이터링 서비스인 『치유를 위한 음식』을 위한 빼어난 미식 식별력을 주셨습니다.
경이로운 여러분, 오늘 방송에서 돈 그로스 랍비가 비거니즘과 영적 가르침, 동물 주민에 대한 자비심의 관계를 탐구하겠습니다.
“그런 엄청난 자료를 모으다 보면 결론을 내리게 됩니다. 매번 거듭되는 연구를 통해 사람들이 스스로 치유하고 암이 사라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열심히 건강 영상을 보지만, 채식 출장 식당인 『치유를 위한 음식』 케이터링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한 일이지요. 또 사람들의 콜레스테롤이 떨어지는 걸 봤습니다. 당뇨에 걸릴 뻔한 사람이 지금은 건강합니다. 온갖 의학적 기적이 일어나는 걸 봤습니다.”
“지고한 창조주의 아름다움과 천재성과 음식 맛을 돋우는 향신료가 우리 몸을 치유하는 시를 생각해 보세요. 시와 그 조화가 아름답습니다. 하지만 먹는 음식과 신체 건강 사이의 직접 상관관계를 밖에서 본다면 더 위대한 과학 연구는 정말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오늘날 말할 수 없는 엄청난 학대가 있음을 압니다. 도살에 대한 이야기만이 아닙니다. 동물이 태어나는 순간부터 그들에게 가해지기 시작하는 학대를 말합니다. 그러니 영적 관점에서 보면 여러분도 이 학대에 참여하죠. 그 이야기에 따르면 우리가 모든 피조물을 대하는 방식대로 신께서 우리를 대하시니 정말 두렵죠.”
고기는 유대교를 포함한 모든 종교에서 금지합니다. 해박한 유대 경전 지식을 가진 돈 그로스 랍비께서 몇 가지 사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돈 그로스 랍비는 계속해서 영적 교리에서 동물 주민의 번제에 대한 기원과 오해를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