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계속하세요. 다른 단계로 바뀌는 거겠죠. 전환기에는 매우 어두울 수도 있어요. 경계에 있을 때는요. (스승님께 기도할 때 쉬워요. 더 높은 데로 가는 듯해요) 알겠어요. (지금은 떨어진 듯합니다) 그래도 최선을 다해야 해요. 어쩌겠어요? 지나갈 거고 잘될 거예요. (네. 감사합니다, 스승님) 겨울과 같은 시기죠.
(스승님) 네, 이 사람 먼저 하고 그다음엔 차례대로 해요. (전 내면의 체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비전을 봤는데 계속 보고 싶어서 그것에 집중했습니다. 그러자 왼쪽에서 검은 천 조각이 끌어당겨지더니 그 비전을 덮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더 이상 체험을 하지 못했습니다) 왜죠? (모르겠습니다, 스승님께서 가르쳐 주셨으면 합니다) 타인에게 발설했나요? (절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체험이나 비전을 보지 못한지는 아주 오래됐습니다. 하지만 (내면 천국의) 소리는 계속 들립니다) 소리는 있는데 (내면 천국의) 빛은요? (빛도 없고 비전도 없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빛도 없나요? 앞에 무엇이 보이죠? (가끔 약간의) 가끔 약간의… (희미한 빛이 보이긴 합니다) 오. (빛이 점처럼 보입니다) 알겠어요, 알겠어요. 좋아요. 괜찮아요. 그냥 계속하세요. 어쩌면 다른 영적 영역으로 바뀌는 걸 수도 있습니다. 과도기 동안에는 때로 아주 어두울 수 있어요. 그 경계에 있다면요. (스승님께 기도하면 더 쉽게 높은 곳에 가는 것 같습니다) 이해해요. (지금은 떨어진 것 같습니다) 계속 최선을 다해야 해요. 어쩌겠어요? 지나갈 것이고 괜찮아질 거예요. (네. 감사합니다, 스승님) 영적 겨울인 것 같군요.
(저는 브르타뉴 남부의 낭트에 혼자 있습니다. 제 명상 동료가 갔습니다. 수프림 마스터 TV 일을 하러 캘리포니아로 갔죠) 오… 그녀도 혼자 있어요. (네, 하지만 그녀는 파리에 삽니다) 그럼 당신이… (전 낭트에 사는데 멀죠) 당신이 파리에 가거나 그녀가 낭트로 가면 되죠. (그럼 좋겠죠. 저는 혼자라서 너무 힘듭니다) 완전히 혼자는 아니죠. 당신은… (네, 저는…) 새 친구를 만드세요. 새 입문자를 만드세요.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 (어쩌면 한 명이) 아, 지금! (생길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3주 만에 술을 끊게 해주신 스승님께 감사를 전해달라 했습니다) 오, 그래요? (그녀는 술을 마시곤 했고 담배를 많이 피우고 약도 복용해요. 바르비투르산염과 온갖 종류의 신경안정제를요. 그리고 아직 채식(비건식)을 하진 않지만 곧 하게 될 겁니다. 조만간 할 겁니다) 좋아요, 그럼 거기 있어요. (아, 이사는 안 할 겁니다. 누군가 낭트로 오면 좋겠다는 말이죠) 네. 그래요, 알겠어요. 그렇게 될 거예요. (그러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이 좀 더 노력해야 돼요. (아, 네,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하다 싶을 정도로요) 심할 정도로? (심하게요. 왜냐하면 처음엔 제가 제대로 하질 못 해서요) 동료가 너무 간절했죠? (네, 좀 간절했죠, 왜냐하면 제가 별로 잘하지 못해서 그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한 게 후회스러웠습니다) 어려운 일이죠. (네, 네)
이젠 날 이해할 겁니다. 타인을 바꾸는 건 정말 어렵죠. (타인을 설득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이 분야에서 어찌할지는 알고 있지만 어렵습니다) 당신은 불어가 되는데도요. 난 불어도 못하잖아요. 그런데도요! 불어를 하고 함께 살며 같은 걸 먹는데도 쉽지 않습니다. (전 처음에는 요리로 관심을 끌려고 합니다…) 네, 네. 이리 왔다, 저리 갔다, 왔다 갔다 하니까요. (무료 비건 요리 수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주 좋아요! 사람들 관심을 끄는 거죠. (이런 식으로요. 특히 젊은 사람들을요. 제가 대학가에 살거든요) 아주 좋아요! (그래서 이런 생각이 떠올랐습니다) 좋은 생각이에요. (아주아주 효과적인 방법이 또 있습니다. 그들에게 작은 동물주민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겁니다. 매우 설득력이 있죠) 네. (네, 왜냐하면 올여름에 친구 집에 가서 그들에게 채식인(비건)이 되는 건 『건강에 좋다』는 등의 말을 했지만 아무 효과가 없었거든요. 그런 다음 짧은 동물 얘기, 아주 다정하고 훈훈한 얘기를 들려줬습니다. 쥐주민 이야기요. 작은 쥐주민 둘이 작은 나뭇가지를 물고 돌아다니고 있었어요. 한 남자가 그걸 보고 막대기로 쥐주민 하나를 죽였는데 다른 쥐 주민이 꼼짝도 하지 않았죠. 남자는 나머지 쥐주민을 죽이려다 생각했죠. 『거 참 이상하네, 움직이질 않잖아』 그는 쥐주민을 들고 살폈죠. 무슨 일이었을까요? 그 쥐주민은 장님이었죠! 그 죽은 쥐주민이 나뭇가지로 장님 쥐주민을 안내하던 거였습니다. 이런 짧은 얘기들을 들려줬습니다) 그래서…? (이런 이야기를 많이 압니다. 그게 친구들의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채식을 합니다) 그럼 우린 늘 이 이야기를 해야겠군요. 효과가 있으면요. (네, 네,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스승님과 관음법문에 대해서도 전부 다 말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하지만 그들은 툴루즈에 살아요, 낭트가 아니라요. 툴루즈는 멉니다) 툴루즈는 몇 킬로미터죠? 아! 바다 반대편에 있습니다. 지구 반대편에요. (피레네산맥에 가깝죠) 지구 반대편이네요. (너무 멀지만 상관없습니다) 하지만 왜 툴루즈 사람들을 설득했나요? (그들과 친분이 있어서요) 아, 네. 아니면 전화가 있죠. (네, 네) 낭트에서 시작해야죠. (전화로 명상할 순 없으니까요) 맞아요, 그녀는 참 재밌네요.
(안녕하세요, 스승님) 네. (어머니가 연세가 많으세요. 93세죠. 그래서 더는 관음을 못하십니다. 전 그녀에게 말하길 그냥… 그녀는 계속 누워만 있고 일어나 앉지를 못합니다) 네, 그래도 괜찮아요. 그래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유감이라고 전해주세요. 안쓰럽군요, 어머니에게 추가로 뭘 좀 갖다 드려요. 나중에요, 알겠죠? 추가로요. (감사합니다) 원하는 만큼 가져가요. 아주 많으니까 식구들, 다른 이들을 위해 챙겨요. 더 없나요? (없습니다)
(다른 질문이 있습니다) 네, 말해보세요. (여쭤보는 걸 깜빡했는데요. 입문식 도중에 (내면 천국의) 황금빛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설명에는 황금빛이 어디서 오는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 그 빛의 등급을 알 수 있을까요? 은색 빛이 아닙니다, 스승님, 정확히 노랑색도 아니고요. 황금색 같습니다) 2세계과 3세계 그 사이에요. 그 중간입니다. (중간이군요) 또 누구 있나요? 끝! 좋아요. 그럼 가도 돼요. (감사합니다, 스승님) 왜냐하면 아직도 많은…
뭐라고요, 아직… 좋아요. (장소를 찾는 데 큰 어려움을 겪었다는 말씀을 하고 계셨죠) 아, 당신이군요. (네, 네) 당신이군요! 좋아요! 오, 좋아요. 기억이 나요. (조사를 좀 해서 적합한 매물을 찾으면 스승님께 파일을 보내드려도 될까요? 즉, 기회가 돼서 스승님께서 바라시는 조건에 부합하는 장소를 찾게 된다면…) 너무 멀어서 안돼요. 공항에서 너무 멀어요. (네, 기회가 되면요. 오, 아닙니다. 어떤 특정 장소가 아니라 우리가 있는 곳에서요) 프랑스요? (꼭 그런 건 아니고요) 네, 좋아요. 어쩌면요. (슬로베니아의 아드리아해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아직 미개발 땅이 남아있는 지역이죠. 게다가 만족할 만한 경제적 여건에 위치해 있습니다) 네, 네. 바다도 있고요. (바다도 있고 강도 있고 모든 게 다 있습니다) 숲도요. (산도 있고요) 산과 숲과 그리고… (무엇보다 주변에 아무도 없죠) 강과 바다도요. (태양도요) 태양도요. 네. 난 많은 걸 요구하지 않죠. (가능하다면, 저희가 뭐든 찾으면, 사진을 첨부한 파일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네, 그래요. (알겠습니다) 부탁해요. (감사합니다, 스승님) 어쩌면 언젠가는 뭔가를 발견할 수도 있겠죠. (돌아다녀 보다가 뭐든 발견하게 되면요) 네, 네. 부동산 중개인이니 내가 찾는 걸 도와주세요. (그게 바로 제 일입니다) 네, 네.
햇볕이 잘 들어야 해요. (네, 네) 바다도 있고 경치도 좋고 숲도 있고요. (네!) 해먹을 매달 수 있게요. (해먹을 매달게요) 네, 네. 그늘도 많고요. 그늘도 많고 산소도 많고요. 우린 숲이 필요해요. 안전을 위해 뒤쪽에는 산이 있어야 하고 바다도 있어야 해요. 그래야 경치도 좋고 여름에 수영도 할 수 있죠. (네) 그리고 강이나 개울이요. 강은… (고운 모래사장이 있는 예쁜 해변도요…) 네, 뭐라도 마실 수 있게요. 강이 있으면 물은 충분하니까요. (네, 바로 그겁니다) 그럼 독립적일 수 있죠. 여기처럼 물이 모자랄 걱정도 없고요. (큰 장소가 필요할 텐데요. 얼마나…) 오… 최대한 커야죠! 우린 식구가 많잖아요. 대가족이죠! 어느 정도면 될까요? 적어도 플로리다 정도는 돼야겠죠? (30~40 헥타르 정도 땅은 찾아볼 수 있어요) 아주 좋아요! (그러면 될까요?) 네! 좋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요) 네! 나 대신 찾아봐주세요. (알아보겠습니다) 찾을 수 있을지도요. (네) 모르는 일이죠. 나는 시간도 없고 전문가도 아니라서 부동산은 찾을 수 없어요. (저는 좋아해요, 제 일이죠) 네, 네. 할머니들도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우리도 하나 찾아봅시다. (저희도 노력하겠습니다…) 네, 부탁해요. 좋습니다. 모두를 대신해 감사해요. 아주 좋은 생각이에요! 좋아요, 여기 있어요. 전부 여러분들 것이에요. 네, 가요, 가세요! 밖으로 가져가세요. (바구니를 가져가세요) 다들 가져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