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 수 없는 인연과 카르마(업보)가 인간을 윤회의 고리로 몰아넣습니다; 오직 보살의 마음만이 고요하고 평화로우며, 자유롭게 남아 있지요. 해와 구름이 얼마나 지나고 계절이 어떻게 바뀌든.
“나는 이 환상 속에 앉아 암흑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깨달은 웃음의 경계에서 빛은 너무도 찬란합니다. 가을은 성큼 다가왔습니다, 윤회의 강줄기를 따라 흘러가는 사람들을 봅니다.
순식간에, 헤아릴 수 없는 전생을 보며 앉아 있습니다. 과거의 발자취를 들려주는 정토의 소리를 들으며 변치 않는 운명에 덮인 채 흰 구름이 강변을 지납니다. 나는 속세를 날아갑니다, 번뇌 없이!
평화로운 밤, 나는 아직도 과거를 보며 앉아 있습니다. 공중에서 내면으로 폭포가 그칠 줄 모르고 떨어집니다. 폭포수는 흐르고, 생각은 무한히 떠도는데 시간은 내 정체를 찾아가는 걸 꺼립니다.
오 빛나는 눈이여, 나는 그때부터 앉아 있습니다. 무상함은 자신의 색조를 바꾸려고 분투합니다. 내 근원을 찾지 않지만, 그래도 볼 수 있습니다: 은하계 아래, 장미꽃 핀 곳을.”
황금빛 벼가 무르익은 추수 날, 시골은 마을 사람들의 즐거운 웃음으로 가득합니다. 밝은 달빛 아래, 시골의 향기와 밤새도록 들리는 타작 소리가 하나 되어 곳곳에서 삶을 사랑하는 노래들이 울려 퍼집니다. 이 모든 건 온화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시골 사람들의 근면함과 단순함, 겸손함을 찬미하는 생기 넘치는 그림이 됩니다.
“황금빛 달 아래 시골 풍경 부드러운 달빛이 소박한 마을 비추니 삶을 찬양하는 노래 목가적 분위기 빛나네. 삶을 찬양하는 노래 목가적 분위기 빛나네.
떠오르는 달을 맞아 노래하고 춤춰요. 벼의 계절 달콤한 향기의 희망 벼가 있으니 다정한 노래 흘러나오네. 벼가 있으니 다정한 노래 흘러나오네. 석양에 울리는 부드럽고 우울한 피리 가락 산들바람의 리듬에 황홀한 마음. 순수한 웃음.
깊은 밤, 달은 하늘에 낮게 걸리고 대나무 숲의 그림자 멀리서 울리는 민요 소리. 오, 형제자매여! (예!) 함께 찧어요 빨리 찧어요. 달이 지기 전에 찧어요. 쌀 빻는 소리 밤새 계속되네. 쌀 빻는 소리 밤새 계속되네.
달이 이울고 그림자가 멀어지니 미소 지어요. 마음 따뜻하게 노래해요. 푸른 들판에서 추수 노래 즐겨요. 푸른 들판에서 추수 노래 즐겨요. 석양에 울리는 부드럽고 우울한 피리 가락, 산들바람의 리듬에 황홀한 마음 순수한 웃음”
인생은 덧없는 바람과 지나가는 구름과 같아서; 젊음의 활력은 곧 시들어 버립니다. 이승의 삶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온 반평생을 되돌아보면, 이 덧없는 삶을 떠나기 전 후회할 것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수십 년이 흘렀어도 바로 어제 같습니다; 세속의 여정에 지친 육신! 명예와 재물에 반평생을 몰두하다, 어느 날 1제곱미터의 공간에 누워 잠들었네』 인간 삶의 속박에서 벗어나 깨달음의 길을 걷는 것이 불멸의 영혼이 추구하는 영원한 염원입니다.
“어젯밤에는 이슬이 내렸는지, 무성한 정원이 보석으로 장식되었네. 오늘 아침 섬세한 햇살은 차가운 바람에 떨고, 빠르게 지나간 봄날을 추억합니다.
수십 년이 흘렀어도, 바로 어제 같습니다; 세속의 여정에 지친 육신! 명예와 재물에 반평생을 몰두하다, 어느 날 1제곱미터의 공간에 누워 잠들었네.
섬세한 안개 속으로 스며들고 싶습니다, 일상의 짐은 내려놓고 먼지는 털어버려요… 그래야 빛의 세계로 가서, 부처님을 만나 경배하고 영겁의 갈망을 실현할 수 있어요. 그래야 빛의 세계로 가서, 부처님을 만나 경배하고 영겁의 갈망을 실현할 수 있어요.”
인간의 삶은 덧없는 나날과 추억의 연속이지만, 매혹적인 세속의 드라마에 얼마나 매료되는지요! 조용한 내면의 목소리가 이 환상 세계의 구속에서 벗어나라고 손짓합니다. 사랑으로 늘 행복한 평온과 영광의 무한한 왕국으로 돌아가려면, 영혼 깊은 곳에 귀기울이세요.
“나를 사랑하세요! 마치 처음 사랑하듯이. 나를 사랑하세요! 나만을 사랑하세요! 나를 사랑하세요! 마치 처음 사랑하듯이. 나를 사랑하세요! 그대 자유롭게 해줄게요! 영원히, 우린 함께 있을 거예요. 모든 경계를 넘어 슬픔과 두려움을 넘어 영원히.
나를 따라요! 조화로운 세계를 향해. 나를 따라요! 나만을 따라요! 나를 사랑하세요! 당신의 삶보다 더 많이. 나를 사랑하세요! 나는 당신의 진정한 삶. 영원히 우린 함께 있을 거예요. 모든 경계를 넘어 슬픔과 두려움을 넘어 영원히
나를 사랑하세요! 모든 영광보다 더 많이. 나는 당신의 영광. 나를 따라요! 나를 사랑해요! 나만을 사랑하세요! 나를 따라요! 조화로운 세계를 향해. 나를 따라요! 나만을 따라요!
나를 사랑하세요! 당신의 삶보다 더 많이. 나를 사랑하세요! 나는 당신의 진정한 삶. 영원히 우린 함께 있을 거예요. 모든 경계를 넘어 슬픔과 두려움을 넘어 영원히
나를 사랑하세요! 모든 영광보다 더 많이 나는 당신의 영광 나를 따라요! 나를 사랑해요! 나만을 따라요! 나를 따라요! 나를 사랑해요! 나만을 사랑하세요!”